• 일반적인 쓰레드(실타래) 파이버(섬유) 용어 차용
  • 리액트의 렌더링 엔진이자 리액트의 작업 단위(work units)관리
    • diffing
      • fiber에서 Reconciliation으로 VDOM diff
      • Effect List 생성 (추가, 변경, 삭제)
    • scheduling
      • 각 작업의 우선순위를 관리하고 스케줄링
  • 변경을 reactDOM(호스트 바인딩, 플랫폼 브릿지)에게 위임
    • 이전 리액트 diffing은 렌더링 작업을 한번에 다함
      • 재귀
        • 중간 정지 불가
        • 메인 스레드가 블록되는 경우 발생
        • 유저 상호 작용(응답성) 저하
    • 16 리액트 이후로 작은 단위로 렌더링 가능
      • 반복문
        • 중간 정지 가능
        • 주 스레드에 작업이 있다면, 리액트는 제어를 돌려준다
        • 주 스레드에 제어를 돌려줄만한 작업이 없다면, 파이버(작업 단위) 진행
        • concurrency하게 가능
        • 유저 상호 작용(응답성) 상승