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일반적인 쓰레드(실타래) → 파이버(섬유) 용어 차용
- 리액트의 렌더링 엔진이자 리액트의 작업 단위(work units)관리
- diffing
- fiber에서 Reconciliation으로 VDOM diff
- Effect List 생성 (추가, 변경, 삭제)
- scheduling
- 각 작업의 우선순위를 관리하고 스케줄링
- diffing
- 변경을 reactDOM(호스트 바인딩, 플랫폼 브릿지)에게 위임
- 이전 리액트 diffing은 렌더링 작업을 한번에 다함
- 재귀
- 중간 정지 불가
- 메인 스레드가 블록되는 경우 발생
- 유저 상호 작용(응답성) 저하
- 재귀
- 16 리액트 이후로 작은 단위로 렌더링 가능
- 반복문
- 중간 정지 가능
- 주 스레드에 작업이 있다면, 리액트는 제어를 돌려준다
- 주 스레드에 제어를 돌려줄만한 작업이 없다면, 파이버(작업 단위) 진행
- concurrency하게 가능
- 유저 상호 작용(응답성) 상승
- 반복문
- 이전 리액트 diffing은 렌더링 작업을 한번에 다함